TECHNICAL R&D

Cutting–Edge Software Solutions For Superior and Highest Quality VFX

매크로그래프는 고품질 영상 제작 파이프라인의 효율성과 창의성을 높이며
신사업에 활용될 수 있는 기술을 연구 개발하여 미래 콘텐츠 제작 환경에 적합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최소의 제작시간 투입으로 최상의 영상을 제작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CG 파이프라인 솔루션 개발

오프라인 기반 CG 파이프라인 솔루션

제작 시스템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을 통해 작업 시간을 단축하여
비용대비 효과적인 연출을 가능하게 하여 연출자의 의도를 최대한 실현합니다.

디지털액터 제작기술

시뮬레이션 및 계측 기술

Software / System

온라인-클라우드 기반 CG 파이프라인 솔루션

한정된 작업 공간을 벗어나 제작 단계별 커뮤니케이션에서 발생되는 비용을 최소화하여
제작 환경의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 QueenBee
  • Render Management Software로 장면 파일 분석 기능을 통해 관련 파일을 자동 업로드하여, 렌더 오류를 최소화하고, 실시간 모니터링 및
    알림 기능을 통해 렌더 상태의 효율적인 관리 및 렌더 완료된 Task의 Thumbnail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렌더 결과물을 로컬에 자동으로 다운로드하여 편의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렌더 작업량에 따라 클라우드 렌더 노드를 자동 확장하여
    작업 시간을 단축하여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결산 및 일정 관리 시스템
  • 사내에서 진행되는 모든 VFX 제작 현황에 대한 통계를 생성해 보여주는 툴로써 제작 기간 내의 투입 비용, 손익 등을 열람할 수 있는 "결산 기능"과
    향후 일정을 작업자 별로 확인할 수 있는 "일정관리 기능", 그리고 프로젝트 진행률을 확인할 수 있는 "진행률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 VFX Library
  • 사내에서 VFX SHOT을 효율적으로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들의 원활한 관리를 목적으로 제작된 S/W이며, tag tree 생성 및 설정,
    장바구니, 구간 설정/내려받기/재생, asset 갈무리, 검색, 관리자 기능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image library, asset library, reference library의 총3가지 VFX library로 구축 중입니다
  • VeinNET
  • VFX Asset/Sequence, Shot, Task, Version 등 VFX 제작에 대한 모든 정보를 관리하여 작업 결과물의 검수를 용이하게 합니다.
    또한 업무 보고를 통해 각 Task에 소요된 시간을 기반으로 하여 진행중인 프로젝트의 비용을 산출하는 결산 시스템과 연계되어 있으며,
    개별 인원에 대한 프로젝트 설정을 통해 작업 서버로의 접근 권한을 관리하여 보안을 강화합니다.

리얼타임 기반 CG 파이프라인 솔루션

차세대 CG 제작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실시간 게임 엔진에 최신 기술을 접목하여 제작 효율 향상의 다른 단계를 준비합니다.

Virtual Production / Realtime Production

Unreal 게임엔진을 활용하여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디지털 영상 콘텐츠를 Realtime에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최근 게임 엔진은 GPU 등의 하드웨어 발전과 관련 소프트웨어 기술 발달로 고품질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생성하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실시간에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자가 확인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개발 시스템을 제작에서 검증받도록 TV판 영상 콘텐츠의 프리 프로덕션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개발 중인 시스템은 기존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과 효율적인 연계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게임 엔진과
DCC(Digital Contents Creation) 툴 간의 tool chain solution과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게임 엔진 플러그인 suite 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한다면 기존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방식에 비하여 제작에 필요한 시스템 resource가 훨씬 적게 필요하고
콘텐츠 연출 등에서 매우 높은 자유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방식 대비 매우 효율적인 제작 시스템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